글을 시작하며
프랑스하면 떠오르는 것은 일단 예술, 패션, 열정등이 아닐까 한다. 프랑스는 세계 제 4위의 경제강국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세기를 내려오는 동안 영화의 종주국으로서 지켜온 그 자존심은 대단하다. 최근 들어, 헐리우드풍의 영화에 영향을 많이 받기는 하지만, 거대 자본력
영화들은 근본적으로 다르지가 않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무슨 말이냐면, 제임스 카메론은 자신의 전작들 역시 SF-액션 영화이기 이전에 ‘러브 스토리’라고 여겼다는 것이다. 제임스 카메론에 의하면, <어비스>는 ‘전형적인’ 러브 스토리이며, <트루라이즈>는 ‘위험에 처한 부부관계에 관한’에
트루라이즈 (1994)
타이타닉 (1997)
다크엔젤 (2000-2002)
터미네이터3: 라이즈 오브 더 머신 (2003) 외 다수
출연:
The Terminator:
Arnold Schwarzenegger
Kyle Reese:
Michael Biehn
Sarah J. Connor:
Linda Hamilton
줄거리:
1997년 L.A., 인간이 만든 인공지능 컴퓨터 전략 방어 네트워크가 스스로의 지능을 갖추고는 인
영화의 주 무대 ‘퍼렁별’
만화의 내용은 케로로가 ‘퍼렁별(지구)’를 침략하러 온 데서부터 시작한다. 우리나라에서는 퍼렁별이라는 표현으로 사용되고 있는 이 단어를 어원을 조사해보면, 이 단어가 일본에서는 군국주의의 향수를 표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퍼렁별이란 말은 일본어로
2.애니메이션의 요소들
(1) 만화적 요소
① 애니메이션은 만화적인 요소(과장, 생략, 왜곡)를 대부분가지고 있다. 특히 만화의 과장은 애니메이션에서도 필수적인 요소가 된다. 즉 표현되어지는 소재는(셀 그림, 화학 진흙, 필름 위의 그림, 인형 혹은 모래...) 사실을 표현하되 훨씬 유머스럽게, 훨씬
영화는 미국의 사회적 문제가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영화 처음에 보여진다. 인종차별, 폭력, 섹스, 마약 등의 모습이 특히 인종차별에 관한 장면이 Long take로 잡힌다. 또,간간이 TV나 매스컴에서 중동분쟁의 발발과 북한의 핵무기 개발등 전쟁의 암시를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이어서 할렘가에 있는 한 자
1. 연구목적
이 연구는 1988년 한미투자협상의 결과로 시행된 할리우드영화의 한국내 직배 이후를 중심으로 한국의 영화산업을 제작과 유통 두 부문으로 나누어 세밀하게 관찰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강대국의 압력에 의해 다른 산업을 보호하기 위한 희생양으로 선택된 한국영화는 타율에
많은 동성애자들과 이성애들이 동성애에 대해서 토론을 할 때마다 가장 답답해하는 것이 동성애자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제대로 전달하는 것입니다. 비록 그 동안 소수의 동성애자와 이성애자들의 노력으로 동성애에 대한 편견이 예전보단 조금 사라졌다고는 하지만, 대부분의 대학에서의 세미나도
. 사회언어학
1.1. 정의
사회언어학은 20세기 60년대에 생겨난 비교적 짧은 역사를 지닌 학문이다. 언어학의 역사를 더듬어보면 18세기는 철학의 세기, 19세기는 비교 역사의 세기, 20세기는 기술과 변형 생성의 세기였으며 바야흐로 다가오는 21세기는 여러 과학의 교차적 연구를 진행하는 세기라고
영화의 가능성을 향상시켰고 작품 면에서는 관객의 흥미를 끄는 차별화된 작품을 창조할 수 있었다.
<터미네이터2>는 이전의 <터미네이터>보다 리얼리즘을 추구하며 특수촬영에 주력하였다. <어비스>와 <터미네이터2>는 CG의 무한한 가능성을 볼 수 있는 효시였다. <트루라이즈(The lies)>(1994)에서는 두